구단소식
구단뉴스
> 구단소식 > 구단뉴스
충북청주FC, 교통사고로 떠난 어린이 팬을 위한 솔밭초 등굣길 교통지도 활동 진행
관리자 (admin)
2024-03-22 10:15:20
조회수 154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하 충북청주FC)이 청주 솔밭초등학교(이하 솔밭초)에서 청주흥덕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들과 함께 등굣길 교통지도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202210월 솔밭초 인근 지역에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청주FC(K3리그) 어린이 팬인 채민준 군을 잊지 않고, 어린이 교통사고 근절을 위해 기획됐다. 충북청주FC는 지난해부터 등굣길 교통지도, 학교 재능기부 등 학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충북청주FC 강민승, 김지훈, 정성호, 홍성민 선수가 교통지도 활동에 참여했으며, 오프사이드 깃발(부심기)을 활용해 솔밭초교 사거리에서 약 50분간 진행했다. 선수단은 교통지도 활동과 함께 틈틈이 어린이 팬들에게 사인과 사진 촬영을 해주며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교통정리 활동은 선수단에게도 큰 의미로 다가왔다. 교통지도 활동에 참여한 강민승은 “2년 전 솔밭초 인근에서 안타까운 사고를 당한 어린이 팬이 있었다고 들었다. 비슷한 사고가 더 이상 발생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 학생들의 등·하교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에 솔밭초 5학년 이지훈 군은 경기에서만 보던 선수들이 이렇게 교통지도를 하러 오니까 신기하다. 강민승 선수를 가장 좋아하는데 오늘 와서 정말 좋았다. 덕분에 안전하게 길을 잘 건넜다고 답했다.

 

청주흥덕시니어클럽 김기홍 팀장은 그동안에는 어르신들끼리만 교통지도를 했었는데 젊은 선수들이 와서 같이 해주시니까 같이 젊어지는 기분이다. 너무 행복했고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홍성민은 어린이들은 신호가 끊길 것 같으면 뛰어서 건너려는 마음이 앞서는 것 같은데, 잠시 기다린 후 다음 신호에 건너는 것이 안전하다. 앞으로 더 많은 등굣길 교통지도를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청주FC는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충청북도와 청주시 곳곳에서 지역민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