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소식
구단뉴스
> 구단소식 > 구단뉴스
충북청주FC, 청주시축구협회와 ‘올바른 분리배출 릴레이 피켓 챌린지’ 참여
관리자 (admin)
2023-10-24 16:41:34
조회수 238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하 충북청주FC)22일 오후 4, 청주종합경기장에서 경남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3 32라운드 홈경기를 펼쳤다. 이날 충북청주FC는 청주시축구협회와 함께 올바른 분리배출 릴레이 피켓 챌린지에 참여하며 뜻깊은 행사를 치렀다.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역사회 생활폐기물 발생량 감축 및 자원 선순환을 목적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기업·단체들로 구성된 '선도단'을 구성했다. 나부터 시작(1단계), 우리 함께 실천(2단계), 시민 모두 동참(3단계) 사업으로 구성된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운동에 충북청주FC와 청주시축구협회가 함께 했다.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청주시설관리공단은 야외 이벤트 부스에서 관중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분리배출에 관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장을 찾은 팬들은 사전에 준비된 판넬을 활용해 분리배출 모의 체험을 진행하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인지했다.

분리배출 부스 행사에 참여한 충북청주FC 어린이 팬은 부모님께서 분리배출 하시는 걸 옆에서 돕기만 했는데, 이번 행사 참여를 계기로 스스로 올바른 분리배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무분별하게 버리지 않고 꼭 알맞게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장내에서는 충북청주FC와 청주시축구협회가 함께하는 올바른 분리배출 릴레이 피켓 챌린지가 진행되었다. 충북청주FC는 김현주 대표이사와 경기 출전 선수단, 청주시축구협회는 최준규 부회장과 류창성 전무이사, 권민경 사무장이 올바른 분리배출 피켓을 들고 축구팬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렸다.

올바른 분리배출 릴레이 피켓 챌린지에 참여한 충북청주FC 김현주 대표이사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충북청주FC가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의 도움으로 청주시축구협회와 함께 뜻깊은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팬 여러분께서도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해 노력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충북청주FC는 청주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 경기장 내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쓰레기통을 추가 설치해 경기장을 방문하는 팬들의 편의를 도왔다.

 

한편 청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올바른 분리배출 릴레이 피켓 챌린지의 다음 참여기관은 청주시체육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