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하 "충북청주FC")과 충북교육청노동조합(이하 "충북교육노조")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3월 13일 오후 4시, 포이드캐롯에서 진행되었으며, 충북청주FC의 김현주 대표이사와 충북교육노조의 유여종 위원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조합원의 스포츠 향유권 확대와 구단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충북교육노조는 충북청주FC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민 회원 가입에 동참하며, 충북청주FC는 충북교육노조 조합원들에게 홈경기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사회공헌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합의했다.
충북교육노조 유여종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조합원들이 스포츠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충북청주FC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충북청주FC 김현주 대표이사는 "충북교육노조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조합원들이 프로축구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청주FC와 충북교육노조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